안녕하세요? 위버지니어스 성동원 원장입니다.
역대 노벨상 수상자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유대인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바로 '교육'입니다.
유대인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학습은 꿀처럼 달콤하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손가락에 꿀을 찍어 글자를 쓰게 하고 그것을 찍어 먹게 했습니다. 학습이 꿀처럼 달콤하고 즐거운 일이라는 이미지를 배움을 시작하는 나이부터 각인시켜 주기 위함입니다.
인생은 배움의 연속입니다.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을 완주하기 위해 충분한 체력과 워밍업이 필요하듯이 교육 또한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춰 차근차근 지평을 넓혀 가야 합니다.
남들 보다 '더'하는 게 아니라 '다르게'해야 하며 '많이'시킬게 아니라 '제대로'시켜야 합니다. '지식암기'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균형잡힌 '전인교육'을 실천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세상에 있는 무수한 색깔과 같습니다.
하나 하나가 다른 빛깔을 가지고 있고 하나 하나가 모두 아름답듯이 우리 아이들 모두가 저마다의 빛을 빛낼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의 원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본 토양을 다지는 원이 되겠습니다.
아이들의 교육은 가정에서 출발하고 교육기관에서 더 배우며 사회에서 배운 것을 나타내고 또 다시 배운다고 합니다.
따라서 원과 교사,학부모님은 한 마음으로 같은 곳을 바라 보아야 합니다. 서로의 교육관이 다르고 방법이 다를 수는 있겠지만 아이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는 같은 길을 걷고 있는 동반자입니다.
위버지니어스 성동원은 아이들이 큰 꿈을 꾸고 희망을 노래하는 배움 놀이터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